전체 글16

[제주여행준비]목포-제주 차량 선적 예약하기(퀸제누비아/퀸메리2) 안녕하세요! 9월 제주도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세종에서 청주공항이 가깝기 때문에 제주도 갈 때는 항상 비행기를 타고 갔었는데, 이번에는 여행기간이 1주일 예정이고 자차를 가지 가고 싶어서 목포에서 배를 타고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에 곽튜브라는 채널이 있는데 얼마전 빠니보틀과 목포에서 퀸제누비아호를 타고 여행 가는 영상을 봤는데 제가 생각했던 거보다 배가 너무 좋고 크루즈 느낌이 났습니다. 가족들과 새로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내 차를 가지고 배를 타고 자면서 가자는 생각으로 계획 중입니다. 제주도 여행 준비 첫번째로 목포-제주 간 배편 티켓 예매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위치 목포-제주간 여객선은 목포항에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세종에서 목포항까지 자차로 2시간 30분 정.. 2023. 8. 17.
[신사동/신사역]가로수길 크로플 맛있는 카페 추천(새들러하우스) 신사동에 방문했을 때 타코를 맛있게 먹고 다비치 강민경님 맛집으로 유명한 크로플 카페가 있다고 하여 "새들러하우스"를 다녀왔습니다. 서울에는 수많은 유명한 맛집과 카페들이 있다는 게 부러운 하루였습니다. SADDLER HAUS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17길 10, 지하1층 전화: 070-8265-5541 영업시간: 11:30~20:00(라스트오더 19시) 주소 위치를 가면 왼편에 지하로 내려가는 외부계단이 있습니다. 거기로 내려가시면 새들러하우스가 나옵니다. 매장 주차장은 따로 없고 건너편 발렛파킹을 이용해야 합니다. 입구로 들어가면 왼편에 웨이팅 등록하는 패드가 있고 정면에는 카운터가 있습니다. 맛있는 디저트가 많이 보입니다. 실내 테이블은 6개 정도로 많지 않아서 매장이용은 웨이팅이 있습니다. .. 2023. 8. 16.
[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세종청사-서울 고속버스 시간표 최신 정보/프리미엄버스 며칠 전 서울 갈 일이 생겨 대중교통을 알아봤습니다. 고속버스와 오송역 ktx가 있는데 저희 집은 세종청사 간이터미널과 가깝기 때문에 버스를 타고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세종에서는 서울강남으로 가서 버스가 시내버스만큼 많이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20분 간격으로 있지만 이용객이 많기 때문에 약속시간에 맞게 미리 예매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정부세종청사정류장 주소: 세종시 한누리대로 456 전화: 044-862-7746 서울강남터미널뿐만 아니라 서울남부, 동서울, 성남, 수원, 거제 등 여러 곳이 있기때문에 사진으로 보시고 원하는 곳이 있으면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표는 현장예매도 가능하지만 어플로 미리 예매하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어플은 버스타고, 티머니go라는 어플을 통해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 2023. 8. 14.
[신사동/신사역]가로수길 맛집 멕시칸요리 타코앤칠리 서울 강남 쪽에 일이 있어서 볼일 본 후 신사역 인근 가로수길에 있는 타코집에 다녀왔습니다. 점심으로 맛집 검색을 열심히 하다 보니 신사역 쪽에 타 고집도 많고 유명하다는 말이 많아서 타코를 먹기로 결정하고 평이 좋은 타코앤칠리라는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타코앤칠리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2길 28 전화: 0507-1406-1706 영업시간: 11:30~22:00(브레이크타임: 15:00~16:00) 평일 12시 정도에 도착했는데 대기 5번이었습니다. 요즘 가로수길에 사람이 많은 편이 아니여서 그런지 다른 식당들도 웨이팅이 길지는 않았습니다. 내부인테리어는 멕시코 음식점스러운 분위기로 꾸며놨습니다. 조명도 전통적인 모자와 그림들로 구성돼있습니다. 과하지 않은 인테리어에 맛집스러운 느낌이 딱 들었습니다... 2023. 8. 13.
[남원 맛집]해장에 좋은 다슬기탕 맛집 추천 전북 남원시에 방문하여 다슬기탕을 먹고 왔습니다. 술 마시고 다음날 해장할 때 제가 좋아하는데 충청권에는 다슬기탕을 찾기 힘들더라고요. 전주에서 강촌다슬기라고 많이 갔었는데 이번에 남원에서 다슬기탕이 먹고 싶어 주변 추천으로 방문했습니다. 1. 위치/정보 주소: 전북 남원시 금동로 15-8 전화: 063-625-6113 영업시간: 11:00~20:00(브레이크타임 14:00~17:00) 2. 메뉴 저는 이번에 부모님과 같이 방문하여 다슬기수제비2인분과 다슬기 맑은탕 2인분을 시켰습니다. 저는 수제비를 좋아하는데 밀가루를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맑은탕을 추천합니다. 3. 음식 다슬기가 다 까져있어서 먹기 편했고 다슬기 양도 많았습니다. 먹는순간 해장되는 느낌이 들고 기본찬으로 나오는 반찬들이 다 맛있습니다... 2023. 8. 9.
[6호 태풍 카눈 북상중]태풍 대비 요령 안전하게 하는 법 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내륙 한가운데로 관통한 적은 정말 오랜만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태풍의 위력이 클 것으로 예상되며,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한반도에 직접적인 영향은 10일(목)부터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태풍뿐만 아니라 태풍 대비 요령을 항상 숙지하고 미리 피해로부터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1. 태풍 진로 확인 및 위험요소 점검 tv, 라디오, 핸드폰 등으로 기상상황 및 위험 특보 수시 확인 주변 배수구 및 가스누출, 위험요소 점검 2. 외출 시 위험지역 주의 전신주, 가로등, 신호등 등 감전이나 쓰러짐 주의 농촌지역은 논둑, 물꼬 등 눈에 안 보이는 곳 주의 공사장, 하천변, 해안가 접근 금지 3. 시설물 사전점검 간판, 비닐하우스.. 2023. 8. 9.
[남원시 중국집] 동춘원에서 물짜장 콩국수 먹었습니다. 여름휴가로 전라북도 남원을 다녀왔습니다. 남원에 도착하니 점심때가 돼서 남원맛집을 검색 들어갔습니다. 점심은 간단히 먹자고 생각하고 동춘원 물짜장이 유명하다고 하길래 동춘원으로 출발합니다. 동춘원(중식당) 주소: 전북 남원시 비석길 95 전화: 063-625-1731 영업시간: 11:00 ~ 21:00 *매월 1일, 15일 휴무 남원시내는 크지 않기 때문에 유명한 식당 어디든 10~2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진짜 유명한 맛집들은 웨이팅이 기본으로 있으니 눈치싸움을 잘하고 가셔야 됩니다. 동춘원은 들어가는 순간 오래된집이구나 라는 게 딱 느껴집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에 들어갔는데 웨이팅은 없었지만 자리는 거의 만석이였습니다. 저희는 간단하게 먹으려고 물짜장, 짜장면, 콩국수를 주문했습니다. 탕수.. 2023. 8. 7.
[대전 유성] 소고기 맛집 백송한우 후기 대선 유성구에 있는 "백송"이라는 식당에 방문하여 가족들과 한우를 먹고 왔습니다. 가격이 부담돼서 자주는 못 먹지만 소고기는 역시 한우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백송한우 대전유성점 주소: 대전 유성구 월드컵대로275번길 49 1층 전화: 010-4438-9288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백송한우는 방죽어린이공원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는 100m정도 떨어진 곳에 공영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주차했습니다. 식당내부에는 4~6인 테이블 10개 정도와 룸으로 된 곳이 2~3개 있어 보였습니다. 회식하기에도 적당한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서대살과 제비추리를 시켰습니다. 서대살은 두꺼워서 그런지 직접 구워 주시더라구요. 서대살은 부채살을 뼈에서 분리하기 전이라고 합니다. 불판은 무쇠불판 2개를.. 2023. 8. 7.